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술을 좋아하고

거절을 못하는 성격이라

여기저기 보험을

많이 들게 되었다.

 

최근 들어

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들어

정리를 하기로 했다.

가입 후

2년내에 해약하면

판매사원에게

불이익이 갈 수 있다고

들은 적이 있어서

참고 있었는데

최소 3년 이상씩 된

보험을 해지하고 나니

한 보험당 몇 백만원씩의 손해는 어쩔 수 없었다.

 

불필요한 보험을

몇 십년간 납부하는 것이

더 문제일 수 있어서

인터넷으로 해약신청을 하고 환급을 받았다.

 

동부화재 기준으로 설명해 본다.

 

 

 

 

동부화재 홈페이지 온라인 창구에 접속하여 청약철회 코너를 누른다.

해약할 보험을 클릭하면 보험금 납입 현황과

해지시 환금금에 대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.

해지 사유는 펼침 목록에서 아무거나 하나 선택하면 되고

보험 계약 이동에 따른 안내확인서를 읽으라고 팝업이 뜬다.

신청 버튼을 누르면 핸드폰 본인 인증 확인창이 뜨는데 ​

본인 확인을 하고 최종 버튼을 누르자 환급금은 거의 동시에 나의 계좌로 입금처리 되었다.

 

 

 

살아가면서 보험이라는 것이 꼭 필요한 것이기는 하다.



꼼꼼히 잘 따져보고 자기에게 맞는 것을 가입한다면 좋은 일이지만

아는 사람이라고 덮어놓고

보험 들어주었다가는 뒤에 가서 후회할 일이 생기니 주의하자.


카운터

Total : / Today : / Yesterday :
get rsstistory!